신규 사업의 A to Z가 궁금했는데, 1시간의 전화 자문으로 유레카를 외쳤습니다.
자문을 의뢰한 기업은 대기업 계열사로 현재 새로운 시장 진입 전략 수립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기업의 담당자 분은 시장 조사를 진행하던 중에 관련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고자 탤런트뱅크를 찾았고 적합한 전문가를 검색한 후 전화 자문을 신청하였습니다.
기업 담당자 분이 전문가에게 자문을 요청한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기업의 자문 요청을 전문가 분이 수락하셨고 양자가 조율한 일정에 전화 자문이 진행되었습니다.
1시간 전화 자문 진행 후 높은 만족도를 느낀 기업은 동일한 전문가에게 추가로 전화 자문을 1시간 더 요청하였습니다. 이후 추가 자문까지 잘 진행되었고 기업에서는 많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만족스러워 하며 다음과 같은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전문가 분께서 현재 우리 회사의 상황에 맞추어 기술적인 방안 및 시장 진입 방안에 대하여 전반적인 설명을 잘 해주셨고 국내 기업과 글로벌 리더 기업과의 차이점, 차별화 요소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외 실무적인 생산 설비 등에 대한 내용도 모두 조언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궁금했던 모든 것이 해소되었습니다.
추가로 탤런트뱅크에도 감사 인사를 보내주셨습니다.
기존에는 외국계 자문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 기업의 실무자가 이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반면 탤런트뱅크 자문 서비스는 전문가를 직접 검색할 수 있고 자문 건 별로 결제가 가능해서 내부 품의 올리기도 편했습니다. 자문 비용 또한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탤런트뱅크의 자문 서비스를 아직 모르는 사람이 많다 라는 겁니다. 탤런트뱅크의 좋은 서비스가 더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주변 분들께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실제로도 해당 담당자 분이 주변 동료분들에게 적극 홍보해주셔서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동료 분도 탤런트뱅크의 자문서비스를 활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렇듯 신규 시장을 진입하고자 할 때 전문가의 자문을 통하여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한다면 실패 요인은 최소화하고 성공 요인은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시장 진출 혹은 사업 확장을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가를 먼저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