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T는 탤런트뱅크의 검증된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탤런트뱅크 바로가기

탤런트뱅크, 온라인 자문 서비스 ‘원포인T’ 론칭

1시간 33만원, 간단한 화상 컨설팅으로
기업의 핵심적인 비즈니스 고민 해결 가능
“폐쇄적인 ENS 시장의 문턱 낮출 것”

[서울경제]

기업·전문가 연결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온라인 자문 서비스 ‘원포인T(onepointT)’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원포인T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비즈니스 자문 서비스다. 온라인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만나 단시간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 1대1 화상 자문 서비스다. 원포인T 안에서 기업 고객은 복잡한 컨설팅 의뢰 과정 없이 전문가 탐색부터 사전질의, 예약, 결제, 화상 자문 진행을 단번에 끝낼 수 있다.

기존 컨설팅펌의 경우 대부분 유선·대면·서면 형태의 인터뷰로 전문가 자문이 이뤄지며, 보통 유선 인터뷰 1시간당 몇백만 원 상당의 자문료가 발생한다. 전문가 입장에서는 오는 연락을 받기만 하는 수동적인 입장을 취해야 한다는 한계 역시 존재한다.

반면 원포인T는 탤런트뱅크가 보유한 약 1만6000명의 검증된 전문가 풀을 활용, 전문가가 직접 자문 상품을 등록하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수요 창출이 가능하다. 자문 비용 역시 업계 최저 수준(1시간 기준 33만 원)으로 구성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창업 준비 중인 창업가 등 비교적 규모가 작은 기업 및 개인도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단체 강연(교육)을 위한 툴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탤런트뱅크는 기존 프로젝트별 전문가 매칭 서비스 ‘프로젝T’의 이용 기업 고객 중 20%가 단기 자문 서비스를 의뢰했다는 것에서 착안해 원포인T를 개발했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프로젝T의 경우 보통 수 개월 단위로 진행되는 만큼 평균 단가가 1000만 원 이상에서 형성된다”며 “1~2시간짜리 단기 컨설팅을 원하는 고객사들에게는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원포인T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탤런트뱅크는 이번에 출시한 원포인T를 통해 국내 ENS(Expert Network Service)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ENS는 기업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사이트를 가진 전문가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현재 거슨리먼그룹(GLG), 알파사이트 등 소수의 외국계 기업들이 시장을 사실상 독식하고 있다. 공장환 탤런트뱅크 대표는 “기존 ENS 서비스는 비교적 큰 규모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폐쇄적으로 이뤄졌다”며 “서비스 단가를 낮춰 비교적 규모가 작은 기업들도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탤런트뱅크는 원포인T 신규 출시를 기념해 이달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 달간 가입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원포인T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발송된 이메일이나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참여한 기업 고객 중 선착순 100개 기업에 원포인T 1회(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 대표는 “원포인T 베타 서비스 당시 이용해 본 기업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 대규모 프로젝트를 맡기는 프로젝T 의뢰로 연결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탤런트뱅크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탤런트뱅크는 2020년 12월 평생교육기업 휴넷에서 분사한 독립 법인으로, 지난해 12월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025년까지 매출 1000억 원, 기업가치 1조 원을 달성해 기업공개(IPO)를 하는 것이 목표다.

서울경제 정다은 기자

뉴스레터 구독
탤런트뱅크 프로젝트
기업의 비즈니스 고민,
검증된 전문가가 해결합니다.
프로젝트 의뢰
최신글
탄소중립 달성,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탄소중립을 달성하려면 가장 먼저 탄소배출량을 줄여야 합니다. 탄소배출 저감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급 및 기대효과가 가장 큰 기술은 저탄소 발전기술, 수소경제, 대규모 해상풍력발전, 탄소중립 빌딩입니다. 신재생에너지는 지난 20년간 육성정책을 펼쳤지만 1차 에너지원 기준으로 겨우 3.4%를 달성했습니다. 태양광 발전은 더 이상 산을 파헤쳐 환경을 파괴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앞으로 지붕 …
탄소중립이란? 탄소중립(Net-Zero)은 인간 활동에 의한 온실가스(이산화탄소, CO2)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배출된 온실가스를 흡수하고 제거해 추가 배출을 0으로 만드는 상태를 말합니다. UN 기후협약(UNFCCC)은 지구 온도 상승 범위를 1.5℃로 억제하기 위한 탄소중립 정책을 실행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각 당사국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실행계획을 UN 기후협약에 제출해야 합니다. 협약 주요국인 미국과 EU는 탄소배출에도 국경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
기업들이 소프트 스킬(soft skills)에 관심을 갖는 이유   일만 잘하면 되지. 우리가 자주 하는 말입니다. 요즘 ‘일을 잘한다’라는 문장 속에는 ‘업무와 직접 연관된 기술’ 외에도 ‘대인관계 기술’이 반드시 포함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18년 8월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100대 기업 인재상’에서(복수 응답),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으로 ‘소통과 협력’을 소개하고 있는 회사가 가장 많았습니다(63개 회사). 이어 ‘전문성’을 꼽은 기업이 56개, ‘원칙과 신뢰’가 49개, ‘도전 정신’이 48개, ‘주인의식’이 44개, ‘창의성’이 43개인 …
위로가기